본문바로가기

NEWS & INSIGHTS

미래세대를 위한 평화상, 선학평화상재단입니다.

원문기사 바로가기
https://www.theguardian.com/world/2023/sep/07/climate-adaptation-finance-to-africa-must-increase-tenfold-research-shows

전 유엔 사무총장 반기문, 아프리카 기후 적응 자금 확대 필요성 강조


Ban Ki-moon, chair of the Global Center on Adaptation, at the Africa Climate Summit in Nairobi 


전 유엔 사무총장이자 현재 글로벌 적응 센터(GCA) 의장인 반기문은 진행 중인 나이로비 아프리카 기후 정상회의에서 2035년까지 아프리카의 기후 적응 자금을 최대 열 배까지 증가시킬 필요가 절박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급증은 지역의 기후 위기의 신속하게 악화되는 영향을 해결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간주됩니다. 반기문은 현재 많은 아프리카 국가들이 직면하고 있는 가난 해소, 기후 복원력 촉진 및 부채 이행 사이에서 선택해야 하는 위치에 있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GCA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2035년까지 매년 약 8천만 파운드의 투자 급증 없이 아프리카는 다음 십 년 동안 약 4.8조 파운드의 경제적 혜택을 잃게 됩니다. 반기문은 아프리카의 기후 복원력에 대한 기여에 대한 이전 평가가 대규모 과소 평가였으며, 현재 빠르게 그리고 심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처럼 예상되지 않았던 시기에 개념화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반기문의 논평은 몇몇 지역이 치명적인 사이클론, 대규모 홍수 및 길게 끄는 가뭄으로 인해 취약해지고 있는 것에 대한 배경으로, 수백만 명의 식량 불안정을 높이고 있는 여러가지 열악한 날씨 현상을 높일 가능성이 있는 기후 변화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정상회의에서는 탄소 배출에 대한 역사적 책임에 대한 논의에서 다른 자금 조달 방안과 혁신적인 해결책을 탐색하는 중점을 이동하는 논의도 있었습니다. 케냐 대통령 윌리엄 루토는 기후 딜레마에 대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탐구하고 글로벌 탄소 세금과 재정 개혁을 실시하여 더 많은 기후 자금을 확보하며 아프리카 국가들에 대한 부채 감면을 촉구하고자 했습니다.

 

기후 문제에 대한 사적 금융 의존에 대한 우려가 남아 있지만, 합의는 기후 영향으로부터 더 많은 어려움과 사회적 문제의 잠재적 연쇄를 방지하기 위해 아프리카에서 확대된 기후 금융의 절박한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활동가들과 농업 조직들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후 조건에 적응하기 위해 지역 사회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unhak Peace Prize

미래세대는 현세대의 생물학적 자손을 넘어 현세대가 직접 만날 수 없는
미래의 인류 일반을 의미합니다.

현세대가 행하는 모든 행위는 미래세대에게 긍정적·부정적 영향을 주기에
우리는 미래세대에 대한 책임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