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NEWS & INSIGHTS

미래세대를 위한 평화상, 선학평화상재단입니다.

원문기사 바로가기
https://www.afdb.org/en/news-and-events/press-releases/african-development-bank-group-president-akinwumi-adesina-calls-oxford-mba-graduating-class-be-change-makers-64245

옥스퍼드 대학교 사이드 비즈니스 스쿨(Saïd Business School)에서 2023년 졸업식에서 아프리카 개발은행의 아킨우미 아데시나 회장이 졸업생들에게 새로 얻은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여 기후 변화와 세계에서 무기근을 이루는 것과 같은 현 시점의 급박한 글로벌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촉구했습니다. 그는 하루에 23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굶주림을 겪는 것이 용납되지 않는다고 강조하며, 세계적 수준의 교육을 받은 변화를 가져올 사람들로서의 졸업생들의 책임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전기, 깨끗한 물, 위생 시설 및 기본 금융 서비스에 접근하지 못하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는 여러 글로벌 문제들을 강조했습니다. 아데시나는 졸업생들이 2억 4천 4백만 명의 아동, 그 중 1억 2천 9백만 명의 여아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재촉했습니다.


Speech by Adesina at the MBA 2023 Saïd Business school class ceremony


아데시나는 이러한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재구성된 글로벌 금융 시스템의 필요성을 주장하고 졸업생들에게 글로벌 연금 기금과 기관 투자자가 관리하는 145조 달러를 공동 이익을 위해 관리하는 노력을 주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들에게 이타적이 되고, 투명성과 포용성을 촉진하며, 기업 탐욕의 부패한 영향력을 피하도록 격려했습니다.


아데시나 외에도 사이드 비즈니스 스쿨 교수진은 졸업생들이 큰 꿈을 꾸고 리더십 역할을 맡아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격려했습니다. 아울러 다가오는 신냉전과 지구 온난화 등 지구촌 문제를 해결하고 화합을 도모하면서 자신있게 길을 개척해 나가라는 조언도 받았습니다.


행사가 끝날 무렵, 아데시나는 일부 아프리카 졸업생들과 함께 리더십, 아프리카의 미래, 아프리카 발전에 있어 청소년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Sunhak Peace Prize

미래세대는 현세대의 생물학적 자손을 넘어 현세대가 직접 만날 수 없는
미래의 인류 일반을 의미합니다.

현세대가 행하는 모든 행위는 미래세대에게 긍정적·부정적 영향을 주기에
우리는 미래세대에 대한 책임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