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NEWS & INSIGHTS

미래세대를 위한 평화상, 선학평화상재단입니다.

원문기사 바로가기
https://www.theguardian.com/global-development/2023/oct/13/corruption-not-african-issue-says-afdb-bank-chief-akinwumi-adesina-time-believe-in-continents-future


가디언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아킨우미 아데시나, 아프리카 개발은행(AfDB)의 대통령은 아프리카의 전망에 대한 낙관론을 공유하며 오해를 풀어야 하는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통찰력 있는 토론은 모로코에서 열리는 세계은행 회의 앞서 이뤄졌으며, 아데시나는 아프리카의 미래를 결정짓는 주요 요소를 강조했습니다.

 

아데시나는 아프리카의 인구 구조가 전 세계 노동력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젊은 인구로 인해 낙관론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원자재 수출에서 벗어나 글로벌 가치 사슬에 참여하여 가치를 높이는 것이 경제성장과 번영을 약속하는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1964년 설립된 AfDB는 아프리카에서 유일한 AAA등급의 금융 기관으로, 아데시나의 "하이 파이브"에 따른 목표와 일치합니다. 이 목표는 전기 접근성 확보, 삶의 질 향상, 산업화 촉진, 식량 자급 달성 및 아프리카 54개 국가를 통합하여 강력한 시장을 창출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아데시나는 또한 주주로부터의 자본 증액과 같은 최근 AfDB의 성과에 대해 논의했는데, 이는 코로나 팬데믹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비롯된 글로벌 식량 위기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자금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데시나의 메시지의 핵심은 아프리카 국가들이 예비액과 유동성에 대한 공정한 접근을 받을 수 있도록 국제 금융 시스템을 공정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요구입니다. 그는 이것을 세계은행 회의에서 촉구할 것입니다.

 

아데시나는 아프리카에서의 부패 인식을 도전하며, 투명성, 책임성 및 자원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부패가 적은 에리트레아와 같은 국가의 사례를 들며, AfDB가 좋은 통치에 대한 약속을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데시나의 낙관론은 데이터에 근거하며, 아프리카에서의 인프라 투자의 채무 불이행률이 낮다는 점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글로벌 투자가 아프리카에 성공적으로 착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unhak Peace Prize

미래세대는 현세대의 생물학적 자손을 넘어 현세대가 직접 만날 수 없는
미래의 인류 일반을 의미합니다.

현세대가 행하는 모든 행위는 미래세대에게 긍정적·부정적 영향을 주기에
우리는 미래세대에 대한 책임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