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NEWS & INSIGHTS

미래세대를 위한 평화상, 선학평화상재단입니다.

원문기사 바로가기
https://www.msn.com/en-xl/africa/other/afdb-president-adesina-wins-awolowo-leadership-award/ar-AA1lSgK9

2023년 12월 3일

The Punch Newspapers


(출처 : African Development Bank Group)


아프리카 개발은행의 회장인 아킨우미 아데시나 박사가 2023년 오바페미 아월로워 리더십 상의 수상자로 발표되었다.


선정 위원회의 의장인 에메카 안야오쿠(Emeka Anyaok)는 목요일 라고스 주의 그바가다 2단계(Gbagada Phase 2)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를 밝혔다.


안야오쿠는 2013년 오바페미 아월로워 리더십 상이 시작된 이래 세 명의 저명한 인사들이 상을 수상했으며, 아데시나가 네 번째 수상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이 상은 오바페미 아월로워 재단의 주도로 1992년 4월에 설립되어 고 오바페미 아월로워의 지적 및 리더십 유산을 보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는 이 상이 "독립적이고, 비영리적이며, 비당파적인 조직으로 설립되어, 오바페미 아월로워의 민주적이고 발전 지향적인 이상을 영원히 기리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굿럭 에벨레 조나단 전 대통령 행정부에서 나이지리아 농무부 장관을 지낸 아데시나는 안야오쿠 장관에 의해 "아프리카 대륙의 긍정적인 변화에 대한 열정적인 헌신을 가진 범아프리카주의자"로 묘사되었으며, 그는 오바페미 아울로워 추장과 관련된 핵심 리더십 자질을 보여주었으며 이 상은 이를 장려하고 보상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안야오쿠는 아데시나가 나이지리아 농업부 장관으로서  비료 부문 개혁과 같은 혁신적인 개혁을 도입하여 "비료 부문의 부패를 실질적으로 제거하고 농부들이 정부의 보조금 비료로부터 실제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회상했다.

Sunhak Peace Prize

미래세대는 현세대의 생물학적 자손을 넘어 현세대가 직접 만날 수 없는
미래의 인류 일반을 의미합니다.

현세대가 행하는 모든 행위는 미래세대에게 긍정적·부정적 영향을 주기에
우리는 미래세대에 대한 책임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